프리랜서_작업일지

프리랜서 디자이너의 부수익 만들기-feat. 리얼패브릭 & 미리캔버스& 크리우드픽 판매후기

키부니 2024. 7. 4. 19:22


안녕하세요. 디지털 노마드를 꿈꾸는 키부니입니다☻

디지털 노마드를 위한 저의 파이프라인은 온라인으로 디자인 소스를 판매하는 것인데요. (올해는 다른 디자인 작업도 많이 할 예정이에요!) 현재 제가 판매중인 사이트들의 후기를 알려드릴게요 :)





리얼패브릭 바로가기

첫번째는 1. 리얼 패브릭
지난번에도 소개해드린 원단 프린트 주문제작 전문 사이트입니다. 원하는 디자인이나 사진을 원단에 인쇄하여 상품을 만들수도 있고 원단 판매를 자체를 만들 수 있어요!

디자이너에게 판매금의 10%를 디자이너 수수료로 적립해주고 33,400원이상이면 출금을 신청 할 수 있습니다.


판매 후기
디자인을 하는 분들 중에서도 패턴 디자인을 만들 수 있는 분들에게 차별화된 또 다른 파이프라인이 줄 수 있을 것 같아요! 하지만 판매중인 디자인 패턴의 수가 많고 검색어 노출이 되지 않으면 수익률은 많지 않은 것 같아요. 그래서 메인 화면에 노출도 중요할 것 같긴 해요!

저는 패턴만 판매하고 있지만 직접 디자인한 패턴을 구입해서 패브릭 상품화해서 판매하는 방법도 수익을 낼 수 있는 좋은 방법일 것 같아요 :)






 

미리캔버스 바로가기

두번째는 2.미리캔버스
국내 대표적인 스톡 이미지 사이트입니다. 스톡이미지(Stock images)는 다수의 구매자가 사용할 법한 이미지들을 사전에 미리 제작한 사진·일러스트·그래픽 이미지를 말하고, 스톡이미지 서비스는 스톡이미지에 대한 사용권을 구매자들에게 대여하거나 판매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미리캔버스에서는 지난달 디자인 수익이 10만원이 넘으면 24일에 자동 출금이 됩니다.


판매후기
비교적 단순한 그림이나 사진도 판매 할 수 있어서 처음 스톡 판매를 하는 분들도 쉽게 도전 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스톡 판매 사이트 중에 인지도가 높아서 구매하는 소비자들도 많은 것도 장점 중에 하나에요.

하지만 디자이너들의 입소문을 타면서 승인기간이나 절차도 조금 까다로워지는 것 같아요. 기존의 디자인 요소들과 겹치지 않는 퀄리티 있는 디자인 요소들을 제안해야 할 것 같아요.


판매금은 내 요소가 어디쓰이느냐에 따라 판매 금액은 달라지는데요. @0원에서 @000원으로 평일보단 주말이 온라인 요소로 쓰이는 것보단 인쇄 사용시 판매금이 더 높아요!

스톡 판매는 ‘티끌모아 태산처럼’ 많은 스톡이미지를 보유하면 할 수록 수익이 더 늘어나는 것 같습니다. 아무튼 열심히 그려야겠어요!!





크라우드픽 바로가기

세번째는 3.크라우드픽
앞서 미리캔버스와 같은 스톡이미지 사이트입니다. 크라우드픽은 건당 판매율의 판매 이미지의 단가에 50%를
디자이너에게 수익률이 돌아갑니다.

미리캔버스보다 꽤 높은 책정액인데요. 미리캔버스는 사용형태에 따라 달라지는 금액이지만 크라우드픽은 사용형태는 상관없이 무조건 판매 되는 수여서 오히려 크라우드픽이 유리할 수도 있어요.

저의 경우 업로드한 수량은 비슷한데 크라우드픽이 미리캔버스보다는 수익이 적더라요ㅠㅠ 어느 사이트가 유리하다고 보기보단 어디서 수익이 날지 모르니 요소를 그리면 두군데 다 업로드 하고 있어요.






앞으로는 다른 스톡 사이트의 판매도 늘리고 다른 형태로의 그림&디자인 수익을 늘릴 계획입니다.

그럼 다음에 또 만나요☻